
부산 사하구 감천동에 위치한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가 무제한 전매 가능 단지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규제 지역 내 아파트는 일정 기간 전매가 제한되지만,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무제한 전매가 가능해 보다 유동성 높은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다.
특히 이 단지는 현재 일부 세대에 한해 특별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계약자는 입주할 때까지 실제로 계약금 부담 없이 계약할 수 있으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무제한 전매가 가능해 투자자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분양가는 전용면적 84㎡ 기준 4억원 후반대부터 시작하는데 부산 지역 3.3㎡당 평균 분양가(HUG 발표, 24년 12월 기준)가 2,263만원대로 형성돼 있어 84㎡ 타입 한 채에 7억원을 훌쩍 넘는 것과 비교해 상당히 경쟁력이 있다는 평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은 단기 투자 및 환금성을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유리한 요소”라며 “특히 사하구처럼 신축 공급이 부족한 지역에서는 매매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가능성이 커 경쟁력 있는 분양가와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무제한 전매까지 가능한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가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단지는 부산 도시철도 1호선 괴정역을 이용한 편리한 대중교통 접근성과 천마산터널, 장평지하차도, 남항대교 등 시내외 이동이 편리한 도로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괴정시장, 뉴코아아울렛 괴정점, 동아대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과 의료 인프라가 밀집해 있으며, 옥천초, 장평중, 삼성중, 삼성여고, 부일외고 등 교육 환경도 뛰어나 실수요자들에게도 유리하다.
설계적으로는 광폭 거실, 거실 2면창, LDK 구조 등 개방감이 뛰어난 설계를 적용해 실거주 만족도를 높였으며, 발코니 확장 시 3연동 슬라이딩 중문, 엔지니어드 스톤 주방 상판, 붙박이장, 광폭 강마루 등 고급 마감재가 기본 제공된다.
또한 부티크 피트니스, 골프클럽, 시니어 클럽, 키즈 액티비티존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100% 지하화된 주차 공간도 조성돼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실제로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제15회 대한민국 그린건설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며 환경친화적 설계와 우수한 건축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우수한 입지, 설계, 금융 혜택을 모두 갖춘 단지로서 실거주에 유리할 뿐 아니라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 만큼 투자 관점에서도 경쟁력이 높다”며 “분양을 시작한 이후 많은 분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현재 일부 잔여 물량만을 남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총 380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가구수는 ▲84㎡A 175가구 ▲84㎡B 179가구 ▲84㎡C 26가구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부산도시철도 1호선 하단역 인근에 위치한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