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전경.[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 전경.[대구사이버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사이버대는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13일 마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모집에서는 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등 4개 학부 15개 학과에서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운동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전기전자공학과 ▲K-푸드비즈니스학과 등이다.

신입학(1학년)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면 내신 성적이나 수능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자는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며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은 특별전형을 통해 입학 기회를 넓힐 수 있다.

대구사이버대의 한 학기 수업료(18학점 기준)는 136만 8000원으로, 이는 일반 오프라인 대학의 1/3 수준이다.

또 40여종의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해 재학생의 75%가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으며 평균 등록금 부담은 43만원에 불과하다.

특히 기초·차상위계층 및 소득분위 1~8구간 학생은 전액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다.

9구간 학생도 국가장학금과 교내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상담은 입시홍보팀을 통해 유선 문의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대구사이버대’를 검색 후 채널 추가를 통해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kbj7653@heraldcorp.com


kbj7653@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