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건축자재와 인테리어 제품 만나볼 수 있어
국내 최대 규모 건축박람회 '경향하우징페어'가 오는 9월과 10월 부산, 대구, 제주에서 열린다.
지난 2월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경향하우징페어는 KCC, 홈씨씨인테리어, LG전자, 예림 등 대표 건축자재 기업들이 참가하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이끈 바 있다. 이에 부산, 대구, 제주를 순회하며 열릴 하우징페어에서도 각 지역의 대표 업체들을 비롯한 전국 유수기업들이 참가하여 최신 건축자재 및 신기술을 선보인다.
‘2014 부산경향하우징페어’는 9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2014 대구경향하우징페어’는 10월 2일(목)부터 5일(일)까지 엑스코(EXCO), ‘2014 제주경향하우징페어’는 10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개최된다.
주요전시품목은 전원주택, 구조재, 석재, 바닥재, 내장재, 외장재, 목재, 건축공구, 방수재, 단열재. 전기설비 등 건축 자재와 조명, 가구 등 인테리어 제품이다.
이 외에도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관기관/참가업체 세미나가 준비된다. 부산에서는 캐나다우드 한국사무소 주최의 ‘2014 부산 우드 페스티벌(Play House 구조 이해)’, ‘2014 부산 우드 페스티벌(기증식 및 수료식)’과 함께 부산건축사회와 부산건축가회, 캐나다우드 한국사무소 주최의 ‘2014 부산 목조건축 설계-구조 워크샵’이 개최된다. KCC 주최의 ‘2014/15 KCC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한국가상현실의 ‘코비아키3 실습 교육’, 강남쏠라의 ‘히트펌프교육’도 준비돼 있다.
대구에서는 대구실내디자이너협회 주최로 ‘2014 대구실내디자이너협회 세미나’와 대경전원주택협회, ㈜이상네트웍스 주최의 ‘건축주와 대경전원주택협회의 만남’, KCC 주최의 ‘2014/15 KCC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한국가상현실 주최의 ‘2014 코비스쿨 대구 집체 교육’이 개최된다.
제주에서는 국토교통부 주최의 ‘국토교통부로부터 직접 듣는다! 최신 주택 건설 기준/정책 바로 알기’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날 박람회에는 참관객을 위한 경품행사로 그 즐거움을 더 할 예정이다. 전시장 입구에서 방문객 누구나 행사응모가 가능하며, 전시회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유용한 생활용품들이 제공된다. ‘제주경향하우징페어’에서는 제주시 내에서 전시장까지 연결되는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니 홈페이지(www.khfair.com)를 참고할 것.
한편 전시회 사무국에서 매월 이메일로 발송하는 ‘KH 뉴스레터’를 통해 이번 건축박람회의 참가기업들의 다양한 소식과 전시 정보를 미리 얻을 수 있다. ‘KH 뉴스레터’는 지난 경향하우징페어를 방문한 누적 참관객 35만 명 이상이 받아보는, 신제품 및 우수제품 소개, 업계 최신뉴스 등을 담은 정보매체이다. KH 뉴스레터 무료구독 신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경향하우징페어는 전시회 개최 1주일 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참관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공식홈페이지(www.khfair.com)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