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0일부터 일산 킨텍스서 ‘제 4회 국제물류기기전’ 개막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 1전시장에서 ‘제 4회 국제물류기기전(KOREA MAT 2014)’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통합물류협회와 경연전람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물류전문 국제전시회다.

국제물류기기전은 포장공정 이후의 물류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에 이르는 최신 물류기기를 소개하는 전문 전시회로, 물류자동화시스템, 운송ㆍ보관 용기 및 설비 그리고 물류창고시설과 IT 부문 등을 총망라하고 있다.

한국통합물류협회는 전시회 기간 중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해 관람객들에게 물류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제1회 물류분야 공생발전 모범사례 발표 및 시상식’이 10일 10시에 킨텍스 2층 세미나룸(208-B)에서 개최된다. 해당 행사는 한국통합물류협회가 국토교통부와 함께 화주와 물류기업간의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통해 우수 모범사례로 선정된 3개 물류기업의 사례를 발표하고 시상하는 자리다.

또한,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는 ‘2014 춘계학술대회’를 10일과 11일 양일간에 걸쳐 개최한다. 본 학술대회에서는 생산, 수송ㆍ포장, 상하역, IT 등 물류기술과 관련된 분야의 최신 연구논문과 우수 기업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한국통합물류협회에서는 ‘2014년도 우수물류창고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해 우수물류창고인증을 받은 업체의 시설 및 운영상의 장점을 소개하고 인증신청을 희망하는 창고업체들에게 인증 절차를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국제물류기기전은 포장, 화학, 의약 등 총 7개의 국제전시회와 동시 개최된다.

국제물류기기전 참관을 원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www.koreamat.org)를 참조하거나 한국통합물류협회(070-7090-6641) 또는 전시회 사무국(02-785-4771)으로 연락하면 된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