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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3주년' 넥스트플로어, 아이덴티티 담긴 영상 공개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14일 창립 3주년을 맞아 기업의 아이덴티티(Identity)가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이 영상은 '게임'을 소재로 넥스트플로어가 설립부터 현재까지 추구하고자하는 게임의 가치 및 방향성 등을 감성을 자극하는 한 편의 드라마 형식으로 표현했다.특...
2015.09.14 15:45
라이커스게임 이승학 대표, "모바일게임의 새로운 성공 키워드 '서비스 운영'"
- 글로벌 통합 운영 서비스 구축으로 新실크로드 개척 모바일게임의 대작화가 이뤄지면서, 롱런을 위한 '서비스 운영'이 최고의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의 모집과 홍보, 마케팅이 끝나는 시점인 '애프터 마켓(AFTER MARKET)'에 업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전...
2015.09.11 12:31
[컬럼/기고-지오팝스 최현복 작가] 이 시대 스토리텔러로 산다는 것
모바일은 스토리텔러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준다. 이는 원천 콘텐츠를 만드는 이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준다. 이 시대 스토리텔러는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능력은 기본, 세상을 바라보는 선시적인 시선을 함께 가지고 있어야 한다.내가 하는 일은 캐릭터 산업을 위해 원천 소스가 되는 원형 스...
2015.09.11 12:30
[데스크칼럼] VR 대중화의 숙제
요즘 IT업계의 화두는 누가 뭐라 해도 가상현실이 아닐까 싶다. 새로운 기술 트렌드인 듯 보이지만, 알고 보면 꽤 오래 전부터 연구돼 왔고 시도된 바 있는 분야다. 가상현실의 대표적인 기기라 할 수 있는 HMD(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의 역사는 꽤 오래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가상현실(VR)의 아버지라 일컬어지는 모튼 ...
2015.09.11 12:30
[프리즘] 콘텐츠 부속품으로 전락한 '서사'
우리나라 게임은 MMORPG를 중심으로 급격한 성장을 이뤘다. 이 MMORPG의 특징이 바로 엔딩이 없는 게임성이다. 서사란 무릇 기승전결의 기본 구조를 갖는다. 그러나 MMORPG의 경우 가장 핵심적인 마무리 서사구조가 사라지게 된다. MMORPG에서의 스토리는 단지 배경과 세계관 그리고 레벨링을 위한 가이드로 박제된다. 물론...
2015.09.11 12:30
[겜마's 겜스토리 #10] VR 기술의 대중화! 이제는 가상현실이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기기의 대중화가 곧 현실로 다가올 예정이다. 이는 가상현실로 만든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을 말한다. VR 기술은 과거에 군사 및 훈련용 시뮬레이터 개발에 이용됐으나 대중화와는 거리가 멀었다. 하지만 최근 컴퓨...
2015.09.09 11:55
신경전문의 강동화 교수 "뇌졸중 회복에 전략게임이 도움될 것"
- RTS게임, 전두엽과 뇌 신경망 활성화에 기여 - 뇌손상 '부분시야장애' 개선 솔루션 개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선릉 '더모임'에서 서울아산병원 뇌의학 전문의 강동화 교수(사진) 초청강연 '게임과 뇌'를 8월 27일 진행했다.뇌는 학습과 새로운 경험을 통해 나이에 상관없이 끊임없이 발달하...
2015.09.09 11:55
다음카카오, 통합 전화앱'카카오헬로'정식 버전 출시
- 베타 기간 동안 약 2만 5천명의 이용자 참여 - 사용자 피드백 중심으로 정식 버전 수정 보완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베타서비스로 제공했던 통합 전화앱 '카카오헬로'의 정식 버전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9월 14일까지 카카오헬로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프렌즈 신상 이...
2015.09.09 11:16
[VR 인터뷰] '제임스의 유산' 김종연대표
2014년 9월 베를린에서 개최된 'Samsung Unpacked 2014'에서 네스토스의 기어 VR용 게임인 '제임스의 유산(James's Legacy)'이 공개되었다. 삼성은 기어 VR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게임 콘텐츠로는 유일하게 '제임스의 유산'을 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그후로 일년여가 지난 9월의 어느날 양재역에서 네스토스의 김종연대표...
2015.09.08 15:58
밴픽소프트 김민구 대표,"헝그리 정신으로 신나는 게임 보여줄 것"
- 삼국지 소재 액션 RPG '삼국무한대전' 개발 - 게임의 자유도 극대화, 능동적 재미 강조 모바일게임 스타트업 붐이 한풀 아니, 이제는 창업하는 이들을 찾기 힘들 정도로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굳이 넷마블게임즈 방준혁 의장이 이야기한 대규모 자본 논리를 따지지 않아도, 완성도 ...
2015.09.08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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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생 ‘尹퇴진 집회’…갑론을박 속 “어른들 개입, 지양돼야” [촉!]
내달 5일 촛불중고생시민연대가 여는 ‘윤석열 퇴진 촛불집회’를 두고 갑록을박이 계속되고 있다. 전문가는 청소년의 사회 참여 활동을 두고 학부모, 교사, 교육부 등 과도한 개입은 지양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29일 촛불중고생시민연대에 따르면 이들은 기존의 예상 인원 100여명보다 확대된 규모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최준호 상임대표는 헤럴드경제와의 통화에서 “최근 서울시·여가부가 동아리 지원금을 언급하며 학생들의 참석을 막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면서 &l
촉!
민주 '전략부재론' 확산…위기관리 리더십 어디로 [정치쫌!]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합의 직후 '이상민 해임건의안'을 꺼내들고, 내년도 예산안 협상을 강대강 대치로 몰고 간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 대해 당 안팎 성토가 이어지고 있다. 정기국회 종료일인 9일까지 예산안 처리가 불발되면서 민주당의 '벼랑 끝 전술'이 정치권 갈등을 더욱 꼬이게 했다는 냉정한 평가도 나온다. 정기국회 회기 종료 전 내년도 예산안 본회의 통과를 천명했던 여야는 10일까지도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오는 15일에 본회의를 다시 열기로 했다.
정치쫌!
[김수한의 리썰웨펀]올해 아덱스의 ‘원픽’…무인기용 정밀위치추적기
올해도 서울 아덱스(ADEX)가 17일~22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참가업체, 전시면적, 관람객 등 모든 면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격년제로 열리는 아덱스는 올해로 14회를 맞는다. 참가업체는 2021년 28개국 440개업체에서 올해 35개국 550개업체로 늘었다. 2021년 부스 면적은 23만㎡에 1814개 부스가 설치됐는데 올해는 25만㎡에 2320개 부스가 열린다. 2021년 관람객은 12만명, 올해는 30만명에 달할 것으
김수한의 리썰웨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