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한달 간 일 방문자 500명 이상 블로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앱 마케팅 대회 개최 - 출시 9개월만에 파트너들에게 누적 수익금 5억 제공한 앱 마케팅 플랫폼인 애드픽 활용

[헤럴드경제] 국내 최초 비보상 CPA 바이럴 앱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ADpick)’을 개발, 운영하고 있는 ㈜오드엠(대표 박무순)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개인 블로그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애드픽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블로그 마케팅 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일 방문자 수 500명 이상의 블로그 운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간 동안 홈페이지를 통해 파트너 회원가입을 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10,000p의 애드픽 포인트와 수익률을 높여주는 ‘파워업 아이템’ 세트를 제공한다. 신청 후에는 애드픽의 웹 또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현재 광고 캠페인을 진행중인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중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가장 잘 홍보할 수 있는 앱을 골라 개인별 다운로드 링크를 발급받은 후 홍보활동을 시작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10월 6일부터 31일까지 애드픽 공식 웹, 모바일 페이지 (http://adpick.co.kr/blogger)를 통해 대회 참가 신청을 받아 11월 한달 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회 기간 동안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한 1명에게는 대회 기간 동안 올린 수익금과 별도로 ‘앱 마케팅 최강자’ 상금 1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대회의 최종 결과는 12월 1O일(수) 홈페이지를 통해 Top 10 선발자의 1달간 총 수익금과 함께 공지될 예정이다.

앱 마케팅 최강자 애드픽, ‘블로거 대상 앱 마케팅 대회’ 실시

애드픽은 팟게이트로 유명한 벤처기업인 오드엠이 올해 초 출시한 앱 마케팅 플랫폼이다. 애드픽은 회원들이 홍보할 앱을 선택 후 발급받은 링크와 함께 앱을 소개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 타인이 앱을 설치하여 실행하는 경우 건 별로 400원~1,500원 상당의 수익금이 지급된다.

블로그나 카페, SNS등 개인별 다양한 온라인 소통채널을 통해 단 한번의 포스팅 만으로도 캠페인 종료 시점까지 설치 및 실행된 수만큼 수익을 지속적으로 낼 수 있는 것이 애드픽의 가장 큰 특징이다. 다만 이번 마케팅 경진대회는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공정한 평가와 심사를 위해 참가자들이 참가 시 제출한 블로그를 통해 활동한 기록이 심사기준이 될 예정이다.

한편, 애드픽은 출시 후 파트너들에게 지급한 누적수익금이 5억원에 이르고 현재 20만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실제로 애드픽을 통해 월 50만원 이상의 고수익을 올리는 파트너들이 수백 명에 이르며, 이 중 일부는 월 300만원 이상의 고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단 애드픽은 수익 창출을 위한 보상지급, 허위 또는 지나친 과장 광고 글 유포 등을 통해 비정상적인 설치를 유도할 경우, 보상을 철회한다. 애드픽 박무순 대표는 “애드픽 회원들 중에는 실제로 자신만의 마케팅 노하우로 고수익을 창출하는 파트너들이 많다”며, “이번 블로그 마케팅 경진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의 블로그가 단순히 정보 제공과 소통의 공간만이 아닌 유용한 컨텐츠를 통해 꾸준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