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은 테마골목으로 선정된 ‘안동 구시장 안동찜닭 골목’을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브랜드 개발을 위한 디자인 공모전을 13일~7월 29일까지 개최한다.
시장경영진흥원 주최로 열리는 ‘안동 구시장 안동찜닭 골목 브랜드 개발을 위한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은 테마골목으로 선정된 ‘안동 구시장 안동찜닭 골목’에 대학생들의 젊고 참신한 시각을 접목시켜 전통과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진 명품 테마골목을 조성키 위함이다. ‘
안동 구시장 안동찜닭 골목’은 국내 찜닭의 발상지로 4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안동의 대표 시장골목으로서 현재 안동찜닭 취급점포 21개가 밀집해 있다. 안동찜닭은 전국적으로 인기 있는 국민 먹거리이자 외국인들에게도 한국의 맛을 알리는 대표 메뉴로 전통음식의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전국 모든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안동 구시장 안동찜닭 골목’의 특색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상표)와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200만원, 우수상(2명) 각100만원, 장려상(2명) 각 50만원 등 수상자에게는 총 5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하며 수상자는 시장경영진흥원 입사 지원 시 가산점도 부여받는다.
참여 희망자는 창작 디자인의 이미지 파일을 일러스트 파일로 제출하면 되고, 이메일‧우편‧방문을 통해 접수시킬 수 있다. 우편 및 방문 접수 시에는 참가신청서와 문서파일 CD를 별도로 제출해야 한다.
중기청 관계자는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전통시장에 접목시켜 젊은 세대의 관심을 유도하고, 상품가치가 높은 전통시장 테마골목을 명품 브랜드로 육성해 온 국민이 즐겨 찾는 명소로 만들 계획”이라며 공모전 취지를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장경영진흥원 홈페이지(www.sijang.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2174-4343)를 통해 문의 하면 된다.
<대전=이권형기자/@sksrjqnrnl>kwonh@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