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MSD, 숫누에 기능 살려 기능성식품 개발
(주)삼성MSD 식품사업부에서는 농업진흥청(농진청)과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하여 수컷 누에 함량을 기존 타사제품 대비 170% 와 상품 용량 270g으로 상품의 질과 양을 대폭 증가해 ‘숫누에 동충하초 부부금실환’을 출시 판매하고 있다. 이 부부금실환은 누에 실크의 잠사곤충부가 현시대 남성의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성기능 약화에 대한 문제 해결을 위하여 개발한 제품이다.

농진청 유 강선 박사가 중심이 되어 ‘누에 수나방의 기능적인 면을 간과할 수 없다’고 판단해 허준의 <동의보감>의 기록에 착안해 개발했다. 그는 “교미하지 않은 수나방은 성력을 강하게 하고 교접을 해도 피로가 오지 않는다”고 소개하며 “누에 수나방을 원료로 하는 기능성 정력강화제의 연구 개발프로젝트”를 통해 ‘발기 촉진제’를 개발했다. 

1999년부터 1년 6개월에 걸친 연구 끝에 농진청은 <강정효과를 갖는 나방 이전의 누에 숫번데기 추출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함유하는 식품 및 약품학적 조성물>이란 제목으로 특허등록(제2004-0462166호), 대한양잠협회, 공주양잠업조합에서 ‘숫누에 동충하초 부부금실환’이란 상품으로 출시하기에 이른다. 특히 이 제품은 4.5g에 60포 분량(270g)과 숫누에 함량을 기존 타사제품 대비 170%로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기존 타회사 제품은 1.6g에 60포(96g) 분량으로 숫누에 함량이 34.8%에 불과했다.

이러한 부부금실환의 특성은 첫째 간독성 회복작용을 돕고, 고단위 천연비타민과 무기질, 미량원소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을 증강시킨다. 게다가 생리 활성 효과가 있고 항암작용과 노화를 방지한다. 체내 노폐물 분해와 해독작용, 독소제거 기능이 탁월하며 무엇보다 우수한 식품 안전성으로 환영을 받는다. 데옥시노지리마이신에 의한 혈당 강하와 혈액 개선 작용이 뛰어나고 남성의 정력 증강으로 효과적이다.  실험을 통해 남성호르몬 33%증가, 정자 수 41%증가, 지구력 60% 증가가 확인되었다.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