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남이공대, 스포츠재활 워크숍 및 신개념 NEW스포츠 세미나 '성료'
이미지중앙

[영남이공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23일 스포츠재활과 운동처방실과 강의실에서 '스포츠재활 워크숍 및 신개념 NEW스포츠 세미나'를 진행했다.

스포츠재활 워크숍 및 신개념 NEW스포츠 세미나는 대구지역 스포츠재활 관련 기관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스포츠재활 산업 활성화 및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 스포츠재활과가 주최한 이번 워크숍은 한국복타연수원, 월드벨리댄스협회, 한국스포츠과학지도자협회가 공동주관으로 참여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 조재구 남구 구청장을 비롯한 한국스포츠과학지도자협회 정기윤 회장, 월드벨리댄스협회 김혜정 회장, KOBT 복타연수원 류지윤 원장 등 한국스포츠과학지도자를 이끌어가는 주요 관계기관 귀빈들이 참석했다.

이재용 총장의 인사말과 조재구 남구청장의 격려사로 시작된 워크숍은 월드벨리댄스협회 김혜정 회장의 축하공연과 기능해부학 특강, 스포츠재활과 정기윤 교수의 스포츠재활 특강, KOBT 한국복타연수원 류지윤 원장의 NEW스포츠(K-복타)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스포츠재활 워크숍 진행을 맡은 한국스포츠과학지도자협회 회장 겸 영남이공대학교 스포츠재활과 정기윤 교수는 스포츠재활 및 건강에 대한 정보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하고 스포츠재활과의 중요성과 스포츠재활 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많은 스포츠재활 관련 기업 및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학생들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현장실습 및 지원 프로그램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