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에너지공대-문화예술위원회 업무 협약
도서기증식 개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윤의준 총장(왼쪽에서 여섯번째)와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상호 협약 체결 및 도서 기증식을 갖고 있다.

[헤럴드경제(나주)=박대성 기자]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총장 윤의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는 나주시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향유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교 도서관 인프라 개선을 위한 우수 문학도서 보급 지원 ▷지역주민, 대학생의 문화예술 향유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협력 ▷기타 양 기관의 교류 및 상호 협력 등이다.

협약을 통해 예술위원회는 한국에너지공과대에 우수 문학도서 1만 여권을 기증했다.

기증된 도서는 예술위원회에서 추진하는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의 도서 선정을 위한 심의용 도서 1만 권으로, 지난 2018년 이후 출간된 시, 소설, 수필, 평론, 희곡 등 문학분야 신간 도서로 구성됐다.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은 국내에서 발간된 우수문학도서를 선정·보급함으로써 국내 출판시장 활성화, 작가의 안정적 창작환경 마련, 국민의 문학 작품 향유 기회 확대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한국에너지공대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하반기 예술위원회와 함께 지역민과 대학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문화적 활력을 제고 할 계획이다.

윤의준 에너지공대 총장은 “켄텍의 활기차고 창의적인 학생들과 함께 문화의 중심지로 성장할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나주혁신도시에서 양 기관의 협력은 매우 의미 있는 상생 발전의 시작이라 생각한다”며 “예술위원회와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나주시의 다채로운 문화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제공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켄텍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