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진군, ‘미 프로젝트 2차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아름다움과 활력 불어넣는 강진읍 조성

강진군이 미 프로젝트 2차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헤럴드경제(강진)=김경민기자]강진군이 지난 26일 ‘강진읍 美프로젝트 2차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강진읍 美프로젝트는 강진읍을 아름답고 청결하게 조성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군민에게는 삶의 질 향상을, 관광객에게는 눈과 귀가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해 민선 8기 역점시책인 ‘관광객 500만명 유치’에 일조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서순철 부군수를 비롯해, 강진읍 美프로젝트 관련 9개 실과소 팀장 및 강진읍사무소 부읍장 등 13명이 참석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1차 보고회에서 제시한 개별 사업 이외에 강진읍에 전면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내용을 추가했으며, 강진만의 색채와 특성을 고려해 도시‧생태환경의 퀄리티를 높이는 내용을 반영했다. 군민과 협력하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각 부서별로 ▲전략사업추진단 ‘강진읍 美프로젝트 총괄 및 활성화 추진’ ▲인구정책과 ‘강진읍시장 환경개선 사업’ ▲농정과 ‘강진읍 유채단지 조성’ ▲환경축산과 ‘깨끗한 강진 만들기’ ▲해양산림과 ‘사계절 꽃 피는 강진’ ▲건설과 ‘세계모란·작약공원 확대 조성사업’ ▲안전재난교통과 ‘강진호수공원 환경개선 사업 및 가로등 정비·대중교통 래핑 광고 추진’ ▲세무회계과 ‘유휴토지를 활용한 꽃단지 조성’ ▲농업기술센터 ‘사계절 아름다운 꽃묘 보급 및 전시’ ▲강진읍 ‘꽃길 따라 느끼는 4계절, 美 강진읍 프로젝트 추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순철 부군수는 “강진읍은 강진의 진출입 관문이자 지역을 대표하는 얼굴”이라며 “새롭게 달라진 강진읍의 자연환경과 문화를 이용해 관광도시 강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