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어촌공사,ESG경영 실천에 임직원 앞장
윤리·인권경영 추진

이병호농어촌공사사장은 최근 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ESG경영을 강화하기로 했다

[헤럴드경제(빛가람혁신도시)=김경민기자]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는 최근 인권경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23년 제1회 윤리·인권 경영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했다.

27일 농어촌공사에 따르면 ESG 실천 확대를 위해 올해 1월 전담 조직을 신설·운영하고 경영 위원회 역시 공사 차원의 ESG경영 강화와 윤리·인권경영 실현을 목적으로 지속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지난해 12월 위원장을 사장으로 격상한 뒤 열린 첫 위원회로 이병호 사장의 강력한 윤리․인권경영 실천 의지로 진행했으며, 전년도 이행 성과점검 및 ‘23년도 추진 체계 확립 관련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올해 주요 과제로는 공사‘KRC-way➌+➑’의 소통 문화를 중점으로, OMZ멘토링, MZ앰버서더 등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 운영으로 세대 간 이해와 존중 의식을 증진해나갈 계획이다.

이병호 사장은 “올해는 인권경영으로 무엇보다도 사람이 존중받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체계적인 계획 수립으로 제도적 취약성을 점검하고 이행과 관리를 통한 윤리·인권 경영의 지속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