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취업전문가’ 조익수대표가 노래한 조언들
3집 앨범 ‘해피’ 수록곡 ‘아빠 그거 알아’ 눈길
앨범 대표곡은 ‘아빠 그거 알아’다. 이 곡은 성장하는 아이들을 보고 느낀 감정을 노래로 담았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취업전문가 조익수 좋은인재교육 대표가 3번째 앨범 ‘해피’를 냈다.

딱딱한 강의나 취업상담 대신 직접 노래를 부르며 사람사는 이야기와 자존감, 동기부여 등을 노래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앨범 대표곡은 ‘아빠 그거 알아’다. 이 곡은 성장하는 아이들을 보고 느낀 감정을 노래로 담았다. 실제 그의 어린 딸이 커가는 과정을 사랑스럽게 표현한 것이다.

조익수 좋은인재교육 대표가 이시대 아빠들에게 조언하는 앨범을 발표했다.

“이 시대 아빠들에게 들려주고 싶어요”

그는 오랫동안 학생들의 취업을 돕고 있다.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바늘같은 청년 취업난을 돌파하기 위한 지식과 지혜를 전달하고 있다. 수많은 자기소개서를 검토하다 보니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취업서류 대부분이 부모들의 진정한 이야기를 담지 않았고 특히 아버지 이야기는 찾아 볼 수 없었다. 이 때문에 아버지를 모티브 삼아 직접 노래를 불렀다.

조익수 좋은인재 대표는 “가족의 소중함을 갖게 되면 자존감이 향상된다. 아빠로 주어진 시간에 자녀들에게 마음껏 또 더할 나위 없이 충분히 표현하기 바란다” 며 “이 노래로 아이들과 대화가 어색한 아빠, 현재를 기억에 남기고 싶은 모든 부모 등 자신을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