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남 순천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TOPIK 감사장 수상
한국어능력시험 1900명 안정적 시행 돋보여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으로부터 한국어능력시험(TOPIK) 유공기관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 Test of Proficiency in Korean)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 동포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활용 능력을 인증하는 국가 공인시험으로 현재 국내 62개 기관 및 해외 80개국 236개 기관에서 시행되고 있다.

순천대는 지난 2019년 한국어능력시험 시행기관으로 선정돼 전남 동부권역을 비롯한 인근 거주 한국어 학습자와 유학생의 한국어 능력 검증 기회를 제공, 지역 한국어 교육 인프라 구축에 이바지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정상적인 시험 시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응시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한국어능력시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 총 13회차 시험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누적 응시생은 1900여명이다.

또한, 국립국제교육원이 운영한 한국어능력시험 시행 TF에 참여하여 실제 시행 현장의 운영사례를 꼼꼼하게 제시하는 등 TOPIK 시행 업무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교류교육본부 김세은 주무관이 대표로 감사장을 받았다.

이 학교 천지연 국제교류교육본부장은 “이번 성과는 순대의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적극 행정 및 안정적인 운영 관리시스템 구축의 결과”라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