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울릉교육청 '꿈·소통·따뜻함이 있는 청정 울릉교육’ 실현할 것
2023년 울릉교육계획 설명회 열어
이미지중앙

울릉교육청이 2023학년도 교육계획 설명회를 마친후 기념사진을 찍으면서 교욱발전을 위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울릉교육지원청 제공)


[
헤럴드경제(울릉)=김성권 기자]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17일 울릉 교육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울릉교육계획 설명회를 열고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이날 남 교육장은 ·소통·따뜻함이 있는 청정 울릉교육을 비전으로 4대 정책방향과 3가지 특색 사업을 발표했다.

4대정책방향으로는 삶과 하나되는 교육과정 꿈을 키우는 미래형 학교 모두에게 따뜻함을 주는 학교 교육공동체를 위한 교육지원을 내세웠다.

또한 특색사업으로는 울릉인으로 바로 서기 울릉 바로 알기 울릉 바로 지키기등을 제시했다.

울릉교육청은 4가지 정책방향과 3가지 특색사업의 전략을 통해 내 고장 울릉 섬마을 사랑 교육을 실현하겠다는 복안이다.

그러면서 우리 땅 독도 수호를 위해 올바른 독도 이해, 체험활동 운영, 독도 명예 대원 육성 등을 올 한해 동한 학교급별 맞춤형 독도 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남 교육장은 학생의 삶과 하나되는 교육과정 지원을 통해 미래를 주도하 인재를 키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새해에도 울릉교육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과 따뜻한 격려가 필요하다”라 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