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강기정 광주시장 CES 삼성 C-랩 전시관 깜짝 방문
박람회 협업 등 구체적 협력방안 논의
강기정 광주시장이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23 유레카 파크 삼성전자 C랩(C-Lab) 전시관을 찾아 청년스타트업 대표들을 격려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강기정 광주시장과 광주방문단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3 삼성 C-랩(LAB) 전시관을 찾아 청년 스타트업 창업가들을 만났다.

9일 광주시에 따르면 강 시장은 현지 시각 지난 7일 CES 2023 삼성 C-랩 전시관을 찾아 삼성전자 관계자로부터 C-랩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율주행 로봇업체 뉴빌리티, 메타버스 콘텐츠제작 3D 디자인 SW 엔닷라이트, 전자약 플랫폼 개발 셀리코, 메타버스 콘서트 플랫폼 폴카믹스 등 CES 2023에 참가한 청년 대표들을 만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강 시장은 인공지능(AI)·의료헬스 등 광주 주력산업과 C-랩 스타트업 기업 간 연계할 수 있는 방향이 있는지 살펴보고, 청년 대표들과 실증 지원, 박람회 협업 등 구체적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강 시장의 삼성 C-랩 전시관 방문은 당초 예정에 없던 일정이었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삼성 C-랩 아웃사이드를 올해 광주에서도 시작하는 만큼, 선배 C-랩 창업가들을 직접 만나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는 강 시장의 뜻에 따라 방문이 이뤄졌다.

강 시장은 "광주에서 곧 시작될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사업은 창업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실현을 위한 소중한 씨앗이 될 것"이라며 "C-랩 사업에 참여한 광주 기업을 CES에서 만날 날을 꿈꾼다. 광주 스타트업 창업가와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래 먹거리를 키우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