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나더해피, 호남대에 ‘리얼월드 장학금’ 전달
대면 레스토랑 운영 수익금 340만원 기탁
호남대학교 대학혁신본부는 어나더해피 김유번 대표로부터 ‘2022 리얼월드 프로젝트’에서 올린 수익금 340만 원을 장학금으로 기탁 받았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호남대학교 대학혁신본부(본부장 송창수)는 4일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어나더해피 김유번 대표로부터 ‘2022 리얼월드 프로젝트’에서 올린 수익금 340만 원을 장학금으로 기탁 받았다.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호남대학교 외식조리학과(학과장 김영균)에서 지난해 11월 23~24일 양일간 어나더해피에서 운영하는 어나더키친 어나더 레벨 유스퀘어점을 임차해 대면 레스토랑을 운영한 리얼월드 프로젝트의 수익금으로 조성됐다.

대학혁신사업단 지원을 받아 지난 11월 성황리에 마무리된 ‘2022 리얼월드 프로젝트’는 외식조리학과 재학생들에게 현장실무에 필요한 모든 전공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실무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식조리학과는 지난해 11월 14일~22일 비대면 레스토랑을 오픈, 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이용한 이베리코 맥적(된장양념), 부채살 스테이크, 소금 닭갈비 등 리얼키트(밀키트) 3가지 상품을 판매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2022 리얼월드 프로젝트’는 외식조리학과 재학생들에게 현장실무에 필요한 모든 전공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실무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11월 22~23일 양일간은 ㈜어나더해피에서 운영하는 어나더키친 유스퀘어점을 임차해 대면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프리미엄 스테이크, 피자, 파스타, 리조또, 샐러드, 에이드 류 등을 제공했다.

‘2022 리얼월드 프로젝트’는 지난 9월부터 팀장 및 팀원 공개 모집과 비대면 면접을 통해 직무를 결정한 뒤 전문가 교육 및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작품전시회 ‘Re:bloom(치유)’을 통해 대면 및 비대면 레스토랑의 상품메뉴를 개발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진로설계는 물론 외식업계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 기회를 갖게 돼 좋은 경험을 쌓았다”고 말했다.

김유번 대표는 지난 12월 8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광주·전남지회장으로 선출돼 2년간 지역 프랜차이즈 부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