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 우수협력기관 선정
이미지중앙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왼쪽)이 강은희 대구교육감, 임상현 (유)스태츠칩팩코리아 전무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영남이공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20일 대학 내 천마체육관에서 일학습병행 우수협력기관으로 선정돼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영남이공대는 (유)스태츠칩팩코리아를 비롯한 수도권과 지역의 우수 기업과 대구·경북지역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과의 다자간 협약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기여했다.

2021년 대구경북 마이스터와 특성화 고교생을 대상으로 개인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지도 등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유)스태츠칩팩코리아, ㈜에이치티솔루션,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 등에 총 107명을 취업시켰다.

올해는 345명의 고교생을 취업시키며 지역 인재 취업의 창구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23학년도부터 스마트융합기계계열 등 7개 학과에 대한 YNC형 일학습병행 교육과정 운영과 소프트웨어분야 취업약정제 협약을 통한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사이버보안스쿨 등 2개 학과의 전문학사와 학사 과정 운영으로 기업이 원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한다.

영남이공대 YNC형 일학습병행 교육과정은 대학과 협약기업 간의 산학협력에 따라 지역의 고등학교 졸업생이 협약기업으로 취업과 동시에 대학 진학의 기회를 부여하는 대학 정규교육과정이다.

YNC형 일학습병행 교육과정은 정규 전문학사 학위를 일과 학습을 병행해 취득할 수 있고 군 전역 후 정규직 전환 시 숙련직(테크니션) 전환 우대, 재학 중 진로와 경력개발 지원 등의 장점이 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지역의 우수한 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직무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맞춤형 지역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