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환동해산硏 블루바이오랩 메이커스페이스, 중소벤처기업부 '최우수'…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성과
이미지중앙

환동해산업연구원 전강원(왼쪽)원장과 직원들이 '블루바이오랩 메이커스페이스' 시연회를 하면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환동해산업연구원제공)


[
헤럴드경제(울진)=김성권 기자]경상북도 ()환동해산업연구원의 '블루바이오랩 메이커스페이스'가 중소벤처기업부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21일 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3월 개소한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주관‘2021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 연차평가에서 1차년도 S(최우수)등급을 받았다.

연구원은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창업, 창직, 창작 등의 활동을 지원해 나가고 있다. 특히, 청년 기업들을 위해 창작카페, 스튜디오, 3D 창작공간, 실험공간, 세미나실을 갖추어 운영하고 있다.

연구원에서는 단순 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수제 맥주 홈브루잉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역 바이오 소재 제품개발 교육 등 블루바이오 제조혁신 창업 플랫폼을 제공해 메이커 문화를 지역 사회에 정착 시켜 나갈 예정이다.

전강원 연구원장은 앞으로도 지역민과 청년이 함께 꿈을 키워 갈 수 있는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