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도의회, 제12대 전반기 원구성 완료…상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이미지중앙

이철구(왼쪽부터), 이춘우, 최태림, 김대일, 남영숙, 박승직, 윤승오 위원장.[경북도의회]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도의회는 8일 제33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을 선임하고 상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 제12대 도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완료했다.

제12대 전반기 7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 의회운영위원장 이칠구(포항), 기획경제위원장 이춘우(영천), 행정보건복지위원장 최태림(의성), 문화환경위원장 김대일(안동), 농수산위원장 남영숙(상주), 건설소방위원장 박승직(경주), 교육위원장 윤승오(영천)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이칠구 의회운영위원장은 "여러 의원들과 소통하고 의장단과 함께 의회를 운영해 나감으로써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히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춘우 기획경제위원장은 "일자리창출, 미래 먹거리산업 발굴, 기업 투자유치 등을 통해, 코로나로 위축된 민생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해 선배·동료 의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최태림 행정보건복지위원장은 "경북도의 자치행정 역량 강화와 지역인재 육성, 도민 복리와 건강증진, 특히 여성·장애인·노인과 같은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와 권익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일 문화환경위원장은 "의장단과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며 집행부와 원활한 소통으로 도민의 문화복지 향상,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도민이 모두 행복해질 수 있는 문화환경위원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남영숙 농수산위원장은 "농수산위원회 위원들과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의정활동으로 농어업인의 대변자로서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농어촌과 농어업이 새로운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박승직 건설소방위원장은 "여러 의원들과 합심해 통합신공항 건설사업을 비롯한 SOC 확충과 각종 재난·재해로 부터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관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승오 교육위원장은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고민하고 보다나은 정책 모색과 국가의 백년대계를 설계하고 학생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경북교육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배한철 의장은 "전반기 의회는 지역의 어려움을 최우선으로 살펴 '도민에게 희망을 주는 당당하고 떳떳한 의회, 할 일을 하는 품위 있는 의회'로 만드는 데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