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광주 광산구 “선거인명부 확인하고, 투표하세요”
홈페이지에서 24시간 쉽게 열람 가능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참여 캠페인. 연합뉴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 광산구는 오는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대비해 선거인명부를 작성, 열람 및 이의신청을 거쳐 20일 확정한다고 16일 밝혔다.

광산구에 따르면 선거인명부에 등재되는 대상은 2004년 6월 2일까지 출생한 만18세 이상의 자로, 지난 10일 기준 광산구에 주민등록이 된 사람(재외국민 포함)이다.

여기에 출입국관리법 제10조에 따른 영주 체류자격을 취득한 후 3년 이상 경과한 외국인으로서 광산구 외국인등록대장에 등재된 자도 포함된다.

기준 명부에 등재된 광산구 총 선거인수는 32만 6458명으로 올해 3월 9일에 실시한 제20대 대통령 선거 선거인수(32만6608명)보다 150명 감소했다.

광산구민은 오는 17일까지 선거인명부 열람 및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광산구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열람과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한 열람이 가능하다.

인터넷 열람은 기간 내 시간제한 없이 가능하며, 방문 열람은 매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열람한 명부에 오기가 있거나 명부 누락 등 이상이 있는 경우 기간 내 당해 구·시·군의 장에게 구술 또는 서면으로 이의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다음날까지 이의신청 결정에 대해 통지를 받게 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