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동아보건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추진을 위한 관·산·학 업무협약 체결

고등직업교육거점 업무협약식 장면

[헤럴드경제(영암)=김경민기자]동아보건대학교는 최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추진을 위해 영암군 과 지역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식을 했다고 2일 밝혔다.

영암군청 낭산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지역소멸 및 학령인구 감소 등 위기 상황에 대응하여 지역 내 인적·물적 인프라가 집약된 전문대학과 기초자치단체, 그리고 지역사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관들이 효과적이고 실질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여 고등직업교육거점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기관으로 영암군의회,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 목포상공회의소, 사우스링스 영암,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영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지역의 다양한 이해기관이 참여하여 고등직업교육 혁신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동아보건대학교는 소속 자치단체인 영암군과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의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쟁력 강화에 중심적 역할을 하면서 지역의 발전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특화 분야를 선정하고, 이에 맞춰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는 등 지역 기반 고등직업교육거점 대학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확고한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