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릉명품 코스모스 리조트, 울릉도 특산물 레시피 공모전…31일까지
이미지중앙

울릉도 북면 추산리에 위치한 힐링스테이 KOSMOS 리조트의 율릉도 고릴라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코오롱글로텍(대표 김영범)은 울릉군 북면 추산리 일대에 조성한 힐링스테이 KOSMOS 리조트(이하 코스모스)가 울릉도와 울릉도 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이달 31일까지 울릉도 고릴라 울라와 함께하는 바리스타킹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울라는 울릉도 고릴라의 준말로, 울릉도의 주요 관광지이자 코스모스 옆에 위치한 추산(송곳산)을 닮은 고릴라 캐릭터다.

카페 울라는 바리스타 울라가 운영하는 테마 카페로 호박 아이스크림, 명이나물 팥빙수 등 울릉도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와 울라 캐릭터 상품으로 울릉도 관광객들이 반드시 찾는 필수 방문지다.

지난해 울릉도 고릴라 울라와 함께하는 쿡킹 챌린지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레시피 공모전은 전국 누구나 울릉도의 대표 특산물(호박,더덕,마가목등)을 주제로 만든 자신만의 음료 레시피를 소셜미디어에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수상 레시피는 추가 개발을 거쳐 카페 울라의 신메뉴로 반영된다.

이미지중앙

울릉도 특산물인 호박과 오징어 먹물을 활용한 카페 울라의 아이스크림


수상자에게는 코오롱 패션의 모든 의류를 구매할 수 있는 코오롱몰 상품권, 180만원 상당의 코스모스 리조트 23일 숙박권과 울릉도 여행상품권, 울라 캐릭터 굿즈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판매 수익금 일부는 울릉도 발전 기금으로 기부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코스모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스모스 관계자는 지난해 진행한 레시피 공모전에서 전국 각지의 다양한 경력의 참여자들의 호응이 있었다이번 공모전이 울릉도와 지역 특산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며 지역을 살리는 로컬 브랜딩의 시발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것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