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보건대, 개교 50주년 기념 행사 진행…타임캡슐 매립
이미지중앙

지난 23일 열린 개교50주년 에필로그 행사에서 윤태경 총동창회장(왼쪽부터), 남성희 총장, 신정필 회장, 권주헌 총학생회장이 타입캡슐 매립식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는 지난 23일 미래관 1층 50주년 기념관에서 개교 50주년 기념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남성희 총장, 강병균 총동창회장, 권주헌 총학생회장, 치기공과 정효경 교수 등 대학 관계자와 ㈜세양 신정필 회장, 지산치과의원 송준기 대표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남성희 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백서 봉정식, 타임캡슐 매립식 순으로 이어졌다.

백서에는 개교 50주년기념사업에 대한 세부 내용과 준비과정, 기념사업의 성과 등이 총 4장에 걸쳐 기록돼있다.

타임캡슐에는 미래 비전증서와 2021학년도 전체학과 교육과정과 1학기 시간표, 규정집과 업무편람, 미래의 후배들을 위한 편지, 20개 학과에서 만든 50주년 기념 포스터를 담았다.

타임캡슐은 20년 후인 2041년 기념식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이어 발전기금 고액기부자에 대한 제막 현판식이 진행됐다.

제막 현판식에서는 2020년, 2021년 기준 3천만 원 이상의 고액기부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부자의 이름을 딴 실습실과 회의실을 마련했다.

남성희 총장은 "앞으로 세계가 주목하는 보건 특성화 대학으로서 사명과 역할을 다하겠다"며 "새로운 100년을 맞이하는 DHC 명품 보건교육 역사를 활짝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