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리아리안동…안동대 미술학과. 서울 홍대 앞 플레이스막 서 안동관광상품 전시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국립안동대학교 미술학과 창업동아리 아리아리안동 학생들이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서울 홍대 앞 플레이스막1에서하이, 안동! 팝업스토어 연다.

21일 안동대에 따르면 창업동아리 아리아리안동은 역사와 현재가 공존하는 안동의 한국적인 면모와 로우 이프, 힐링도시로서의 안동을 기반으로 한 젊은 예술가들이 감각적인 동관광상품을 통해 안동을 소개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이번 하이, 안동!’은 학생들이 주최로 안동형일자리사업으로 선정된 아리아리안동이 주관과 기획을 맡았고 미술학과 서양화전공의 장지희 교수가 지도를 맡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플레이스막1은 장지희 교수가 본인 개인전의 기간을 나눠 학생들에게 서울에서의 실험무대를 열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전시에는 안동의 유네스코문화유산과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오래된 미래 - 안동 팝업북과 영국 앤드류 왕자에게 전한 귀한 선물 금국 국화차 콜라보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안동관광상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창업동아리 아리아리안동 대표인 임수빈(미술학과 3학년) 학생은 1년 동안 안동을 소개하는 상품을 제작하기 위해 안동을 구석구석 누비며 공부하고,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안동의 매력을 찾아내 소개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개발했다. 이를 소개하는 서울에서의하이, 안동!’에 대한 반응이 궁금하고 기대된다고 전했다.

지도교수인 장지희 미술학과장은 "서울의 젊은이들이 넘쳐나는 홍대 연남동의 플레이스막1에서 이번 행사가 열려안동이라는 도시에 대한 홍보와 함께 국립안동대학교 미술학과에 대한 홍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것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