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부산카바디협회장배 종별 선수권대회 준우승 등 다수 수상
이미지중앙

지난 5일 열린 제1회 부산카바디협회장배 종별 카바디선수권대회에서 준우승과 3위 등을 차지한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킹카바디' 동아리 학생들.[계명문화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문화대는 경찰행정과가 최근 부산 영산대 해운대캠퍼스에서 개최된 '제1회 부산카바디협회장배 종별 카바디선수권대회'에서 준우승과 3위 등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찰행정과는 유도 수련을 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학생들간의 협동심과 배려심을 키우고 체력향상을 위해 인도 고유 민속경기인 카바디 동아리 '킹카바디'를 결성했다.

킹카바디 소속 학생들은 평소 카바디 훈련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으며 최근에는 김동규 카바디 국가대표 코치를 초빙해 각종 기술과 경기 운영요령을 배웠다.

그 결과 이번 카바디선수권대회 여자 대학부 경기에서 홈팀인 영산대를 꺾고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남자 대학부 경기에서는 3위에 입상했다.

또 김민주(2학년) 학생은 여자선수 감투상을, 박준엽(1학년) 학생은 남자선수 감투상을, 지도교수인 박헌국 교수는 여자부 지도자상을 받았다.

박헌국 경찰행정과 학과장은 "전국대회에서 많은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내년에는 우승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지도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