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 3년 연속 최고등급 선정
이미지중앙

계명대 성서캠퍼스 모습.(계명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대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최고등급) 대학으로 선정됐다.

따라서 대학일자리센터는 당초 2021년 2월까지였던 사업기간에 이어 1년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 내 진로 및 취·창업 지원기능을 통합·연계해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특화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용노동부 사업이다.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체계화하고 재학생,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상담 지원 등 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또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정부지원 청년고용정책 참여 안내 등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구지역의 거점 센터 역할을 수행해 유관기관과 기업체 및 대학과의 청년 고용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잡매칭(Job Matching) 한마당, 대학리크루트 투어 등 실업률 해소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성용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대구지역 취업유관기관과 연계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층의 성공 취업을 위한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