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항제철소, 20일 'QSS 혁신허브 8기 성과 공유회' 개최
이미지중앙

포항제철소는 20일 포항 청송대에서 'QSS 혁신허브 8기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포항제철소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정종우 기자]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오형수)는 20일 포항 청송대에서 'QSS 혁신허브 8기 성과 공유회'를 가졌다.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오형수 포항제철소장, 최웅 포항시 부시장,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참여기관 대표 등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QSS 혁신허브활동은 포스코 혁신기법인 QSS(Quick Six Sigma)를 기반으로 지역 각계각층의 경쟁력을 높이는 컨설팅 지원활동이다.

올해는 지역내 모두 52곳에서 QSS 혁신허브활동이 이뤄졌다. 대표적으로 포항철강공단내 중소기업과 포항상공회의소 회원사, 전통시장, 병원, 포항시 어린이집 연합회 등을 비롯해 군 조직으로 처음으로 해군 6전단 제65전대 등이 참여해 컨설팅 지원을 받았다.

이와 함께 포항제철소 54개 협력사도 혁신활동과 고(高)성과 과제에 도전해 수익을 창출하는 QSS활동에 동참했다.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은 "포스코는 실질, 실행, 실리의 3실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포항시와 협업해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jw@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