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릉군 공무원 극기훈련 등반대회로 공직분위기 쇄신
이미지중앙

울릉군청 공무원 및 가족들이 자연정화활동을 병행하는극기 훈련 등반대회에서 나리분지 투막집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울릉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군은 주말인 지난10일 자연정화활동을 병행하는 공무원 극기 훈련 등반대회를 가졌다.

그동안 직장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화합과 단결로 꿈이 있는 친환경섬 조성을 위해 전 공직자가 힘을 모아 열심히 일하겠다는 취지다.

군 산하 공무원, 군의원및 가족 5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등반대회는 울릉의 대표적 관광지인 나리분지와 알봉일대의 등산로 주변에 버려진 각종쓰레기를 수거하고 해발 608m의 깃대봉 등반을 통한 극기 훈련으로 진행됐다.

깊어가는 가을, 대자연속에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실...소 읍.면 조별로 편성해 약 2t의가량의 각종 오물을 수거한 후 낮12시 모든 참가자들이 깃대봉 정상에서 합류해 단합된 공직사회를 과시하기도 했다.

군이 매년 평일인 금요일을 선택해 추진해온 행사를 올해 처음으로 주말을 이용한 것도 최근 울릉군의 공직사회가 변화된 성향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

김병수 울릉군수는 극기훈련을 계기로 조직에 대해 새로운 열정과 자신감을 갖춰 군정을 역동적으로 추진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