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명재 의원, 한국언론사협회 선정 2018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수상
이미지오른쪽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자유한국당 박명재 국회의원(포항남·울릉)()한국언론사협회가 선정하는 2018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언론사협회는 매년 국회의원 전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과 법안발의, 정책추진, 공약실천, 언론·방송활동 등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의정활동이 우수한 국회의원을 선정해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한국언론사협회에 따르면
, 박 의원은 지난해 철강산업의 재도약과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국회철강포럼을 결성, 입법 활동과 정책 개발에 탁월한 성과를 거둬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로 2년 연속 선정됐고 경북의 신성장 산업 발전을 위해 가속기 기반기술을 활용한 산업기술 응용방안 모색 및 지원방안 강구를 위한 정책토론회 등 국가주요현안 정책개발에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기획재정위원회의 국정감사를 통해 대한민국 경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민생을 살리는 정책을 제안하는 등 정치논리에 흔들리지 않고 자료조사에 기반한 날카롭고 폭넓은 질의로 국감스타로 선정되기도 했다
.

지난해 11월 경북 포항에서 지진이 발생하자 포항과 경주 지역은 물론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을 위해 국립지진방재연구원 설치법과 지진위험지역의 건축물에 내진용 건설자재·부재 사용을 의무화하는 지진·화재 재해대책법 건축법 개정안도 발의했다.

이 같이 20대 국회 개원 이후 현재까지 총 47건의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으며, 이 중 13건이 원안가결 등 본회의를 통과했다.

박 의원은 포항과 울릉의 더 큰 발전을 견인하고 신동해안시대를 활짝 열어 나가기 위해 총선 당시 유권자와 약속했던 공약사업 8개 카테고리 36개 사업 중 23개 사업을 이미 완료했고, 나머지 13개 사업도 정상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시상식은 오는 14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언론사협회는 국내 언론 80개의 회원사와 15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 언론사 단체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