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욱현 영주시장, 2017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장욱현 영주시장이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장욱현 경북 영주시장이 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금년도 지방자치행정대상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자치행정대상은 지방자치 TV 주최, 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해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평가를 통해 우수하고 모범적인 지자체를 선정, 표창하고 있다.

심사 기준으로는 조례 발의 및 통과 건수 ,공약 이행 사항 ,재정 건전성 ,자치단체 정보공개 편의성 및 접근성 ,지역주민 만족도와 소통 등 6개 분야다.

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자체 종합평가해 전국 244개의 지자체 중 상위 10% 가량을 선정, 표창했다.

장욱현 시장은 민선6기 영주시장으로 취임한 이후 힐링중심 행복영주를 목표로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민생정책 추진을 비롯해 수요행복민원실, 야간민원실, 시민과 소통 만남의 날 운영 등을 통해 섬김행정 실현과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다.

특히 하이테크베어링 산업기반을 마련하고 경량합금속 융복합 기술센터 등 첨단산업을 통해 지역경제의 새로운 성장기반을 구축해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취임 초기부터 농업분야의 발전에 힘써 지역의 특산물인 사과, 한우, 인삼 품목별 혁신추진단을 만들어 재배와 품질, 유통에 이르기까지 농업혁신을 이루는 등 부자농촌 기반 마련에 힘써 농업소득이 증가하고 귀농귀촌 인구가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다.

특히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를 구성해 선비정신 범시민 실천운동을 펼쳐오며 지역 내 학생들에게 전국 최초로 선비인성교육 정규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등 선비정신 실천과 인성교육 중추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앞으로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영주시가 되기 위해 시민들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여 경제, 문화, 사회, 복지 전 분야에서 시민들이 만족하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