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울산박물관, 2017년 박물관 전문자원봉사자 도슨트 모집
[헤럴드 울산경남 = 이경길 기자]
울산박물관(관장 신광섭)은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전시 해설, 관람 안내, 어린이박물관 운영 등을 진행할 박물관의 전문 자원봉사자인 도슨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하는 인원은 5명 내외이며, 10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ajin349@korea.kr)으로 접수 또는 울산박물관(전시교육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울산박물관 도슨트 활동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월 10회 근무(주말?공휴일?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또한, 박물관 관련 전공자(고고학, 역사학, 민속학, 인류학 등), 외국어 해설이 가능한 자는 선발 시 우대받는다.

울산박물관은 오는 11월 7일 필기 및 실기 심사를 거쳐 11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한 도슨트는 12월 중 13시간의 전시교육, 소양교육 등을 받은 후 최종 선발해 울산박물관에서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울산박물관 도슨트로 활동하게 되면 1일 근무 시 5만 원의 활동비, 각종 교육, 선진지 답사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성 있는 박물관으로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도슨트를 모집한다.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http://museum.ulsan.go.kr)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울산박물관 전시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