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김해시, 제20회 노인의날 기념 '은빛축제' 개최
[헤럴드 울산경남 = 이경길 기자]
4일 (재)김해시복지재단(이사장 허성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제20회 노인의 날(10. 2)을 맞아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미풍양속인 경로효친사상을 널리 알리고자 기념행사 ‘은빛축제’ 를 개최했다.

이번 노인의 날 기념행사는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800여명을 모시고 식전행사로 시작되었으며, 기념식에서는 허성곤 김해시장의 인사말씀 및 이웃과 사회에 헌신한 모범어르신과 실버컴퓨터 경진대회 수상자에 대한 표창패가 수여되어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부대행사로는 어르신들로 구성된 15개 팀의 작품발표회, 노래자랑 및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축제 한마당이 진행되었다.

더불어, 서예, 사군자, 사진, 한글손편지 등 어르신들의 작품 전시회가 오는 11월 30일까지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로비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어르신을 공경하는 효 분위기 확산은 물론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건전한 여가활동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김해시에 거주하는 만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