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김해시, 제23회 김해 전국민속소싸움대회 개최
[헤럴드 울산경남 = 이경길 기자]

김해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9월 5일까지 5일간 삼어지구도시개발지구(메가마트 김해점 옆 공터) 특설경기장에서 (사)한국민속소싸움연합회 김해시지회 주관으로 「제23회 김해전국민속소싸움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의 양축가가 사육한 한우 수소가 참가대상이다. 3개 체급 백두(801kg 이상), 한강(701kg 이상), 태백(600kg 이상)으로 나누어 경기를 하게 되며, 대회 참가신청은 9월 1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대회장 접수처에서 구제역 예방접종 확인서를 휴대한 농가에 한해 접수하게 된다.

주요 대회 일정으로는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체급별 예선전을 거쳐 9월 4일 준준결승전과 준결승전, 9월 5일 결승전과 순위 결정전이 치러지며, 개회식은 9월 3일) 오후 2시에 열린다. 또한 첫째 날을 제외한 모든 행사일에 TV, 자전거, 한우고기세트 등 많은 양의 각종 경품 추첨이 기다리고 있으며, 아울러 대회 기간 중 부대행사로 한우고기 할인 판매 행사도 같이 진행된다.

김해시는 전국 각지에서 기량이 아주 뛰어난 약 180두 싸움소들의 참가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하며, 시민들에게 추석명절을 앞두고 고유의 민속놀이인 소싸움을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여 전통 놀이 문화체험 기회가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