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영남이공대, YNC 컬처데이 맞아 뮤지컬 '영웅' 관람
이미지중앙

[영남이공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YNC 컬처데이를 맞아 21일 오후 6시 30분 계명아트센터에서 뮤지컬 '영웅'을 단체로 관람했다.

YNC 컬처데이는 재학생들에게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문화적 소양 및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인성과 사고를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유한 문화 체험 행사다.

1학기에는 영화를 관람했으나 2학기를 맞아 최근 인기몰이 중인 뮤지컬 '영웅'관람권을 선착순 40명에게 전달하고 재학생들의 역사적 의식과 문화예술 소양 향상에 도움이 됐다.

지난주부터 영남이공대 원스탑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신청접수는 진행 1시간 만에 7 대 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서 재학생들은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를 주제로 한 뮤지컬 '영웅'관람을 통해 우리 민족의 독립을 위해 희생한 위인들의 정신을 되새기며 역사적 사건을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문화 체험은 단순한 여가 활동을 넘어서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기르고 더 넓은 관점과 시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컬처데이, 별별체험단 등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지식과 인문학적 소양을 두루 갖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