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주년 앞두고 신규 사업 추진 기반 마련
이은선 삼천리 미래사업총괄 부사장 [삼천리 제공] |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삼천리그룹은 14일 이만득 회장의 셋째 딸인 이은선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임원 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삼천리에서는 이태호 부사장이 자산개발총괄 사장으로 승진하고 이은선 전무가 미래사업총괄 부사장에, 허정훈 전무가 전략본부 부사장에 각각 오른다. 현운식 상무는 환경사업본부 전무로 승진한다.
삼천리인베스트먼트는 이장원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삼천리ENG는 신서호 전무를 부사장으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신서호 부사장은 SL&C(외식사업)부문 대표를 맡게 된다.
이태호(왼쪽) 삼천리 자산개발총괄 사장과 이장원 삼천리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 사장 [삼천리 제공] |
삼천리는 전략‧미래 총괄과 연구소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계열사는 환경‧생활문화 등 새로운 사업과 해외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방향으로 조직을 정비했다.
삼천리 관계자는 “내년 창립 70주년을 앞두고 그룹의 업무를 효율화하고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사업 부문별 역할을 재정립하고 신규 사업을 원활하게 전개할 수 있도록 조직과 인력을 새롭게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이번 인사 및 조직 개편의 의미를 설명했다.
다음은 삼천리그룹의 승진 인사 명단
▶삼천리 ▷사장 이태호 자산개발총괄 ▷부사장 허정훈 전략본부장 ▷〃 이은선 미래사업총괄 ▷전 무 현운식 환경사업본부장 ▷상무 김진묵 도시가스사업본부 인천지역담당 ▷〃 문봉현 전략본부 전략2담당 ▷〃 손민석 도시가스사업본부 운영지원담당 ▷〃 정영수 자산개발담당 ▷〃 배정민 미래사업1담당 ▷이사 박종현 도시가스사업본부 영업담당 ▷〃 박종덕 경영지원본부 교육담당 ▶삼천리인베스트먼트 ▷사장 이장원 대표이사 ▶삼천리ENG ▷부사장 신서호 SL&C부문 대표 ▷이사 고태석 SL&C부문 운영담당 ▷〃 나병철 SL&C부문 기획담당 ▶삼천리ES ▷상무 김상현 에너지사업본부장 ▷〃 권현명 환경사업담당 ▶삼천리EV ▷이사 신승혁 지원본부장 ▶SIM USA ▷상무 이주홍 경영지원본부장
ehki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