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이버, ‘파리 올림픽’ 특집 페이지 오픈…경기 영상 시청하고 함께 응원한다
자체 제작한 선수단 화보·인터뷰 공개
대표 응원방·종목별 응원방 등 38개 오픈톡 운영
네이버 스포츠 올림픽 특집 페이지. [네이버 제공]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네이버가 ‘2024 파리 올림픽’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경기 VOD 콘텐츠, 종목별 오픈톡 등으로 스포츠 팬과 함께 한다.

네이버 스포츠는 26일 파리 올림픽 개막에 맞춰 올림픽 일정 및 결과, 선수단 인터뷰 영상 콘텐츠, 응원 오픈톡 등 커뮤니티 기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경기 VOD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밝혔다.

네이버는 홈 피드, 스포츠판, 검색, 오픈톡 등 다양한 영역에서 메달 및 선수단 정보, 경기 일정 등 파리 올림픽 소식을 전한다. 특히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네이버는 자체 제작한 국가대표 선수단 화보, 인터뷰 영상 등을 공개한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 [네이버 제공]

또한, ‘오픈톡’도 대표 응원방, 양궁, 수영 등 종목별 응원방을 포함해 총 38개를 특별 운영한다. ‘PARIS NOW 대한민국 응원방’에서는 양궁 장혜진 해설 위원, 태권도 김유진 선수 등 국가대표 선수, 코치, 해설 위원, 스포츠기자 등이 파리 현장에서 생생한 콘텐츠를 전하고,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대화형 AI서비스 클로바X(CLOVA X)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143명의 대표 선수 소개 콘텐츠와 경기 시점 오픈톡 대화를 요약해주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한편, 네이버는 경기 VOD 콘텐츠 권리를 확보함에 따라 올림픽 관련 클립을 제작해 제공하고,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서 경기 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경기 결과, 일정, VOD 영상 등 올림픽 소식을 빠르게 전하는 것을 넘어서, 파리 리포터가 함께 참여하는 오픈톡 등 다양한 방식으로 스포츠 팬이 올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y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