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 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성' 지상5층 규모로 건설
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성' 조감도.[대구시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시는 25일 롯데쇼핑㈜으로부터 수성알파시티 내 건립 중인 프리미엄 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성'의 조감도를 전달받아 전격 공개했다.

이 조감도는 팔공산 등 대구의 대표 자연경관을 형상화한 독특한 외관을 반영했다.

롯데쇼핑은 당초 계획보다 지상 층수를 1개 층 높여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이 쇼핑몰을 지을 계획이다. 타임빌라스 수성은 오는 2026년 9월 영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타임빌라스 수성의 연면적을 기존 계획보다 14%가량 확장한 30만3천474㎡(9만1900평)로 늘린다.

이는 내부에 다양한 이벤트 공간과 시설을 도입하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

또 주차 수요 증가에 대비해 지상 7층 규모의 별도 주차장동을 짓는다.

롯데쇼핑 측은 지하층 토공사가 완료되는 대로 오는 9월부터 지하층부터 골조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타임빌라스 수성'의 디자인부터 향후 채워질 콘텐츠까지 대구를 향한 롯데의 애정과 진심이 담겨있다"며 "새로운 브랜드인 '타임빌라스'를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회사의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했다.

현재 롯데쇼핑㈜는 올해 1월 초 본사 내 타임빌라스 수성을 전담하는 '수성테스크포스팀'을 설치·운영 중이다.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타임빌라스 수성'이 위치한 수성알파시티는 지난 6월 전국 1호 기회발전특구로 지정됐다"며 "성공적 개점을 통해 대구시와 롯데쇼핑㈜가 함께 윈윈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