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기 급등 해외여행지는 어디? 푸꾸옥과 그곳
호텔스닷컴 작년6월-올해6월 검색 비교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호텔스닷컴은 여름 휴가철을 앞둔 지난해 6월과 올해 6월 자사의 검색데이터를 비교 분석한 결과, 지중해 마을로 유명한 베트남 푸꾸옥이 185%, 초콜릿힐의 신비가 매력적인 필리핀 보홀 90%, 가장 가까운 미국으로 불리는 괌이 80%의 증가율로 최상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와는 별도로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결과 향후 해외여행을 떠날 곳을 물어본 결과, ▷동아시아(일본, 중국, 홍콩, 대만 등) 33% ▷동남아시아(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 등) 31% ▷유럽(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23% ▷오세아니아(호주, 뉴질랜드 등) 6% ▷북미(미국, 캐나다 등) 5% ▷남미(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등) 1% ▷중동/아프리카(사우디아라비아, 터키, 이집트 등) 1%로 집계됐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인기 급상승 지역인 푸꾸옥, 보홀, 괌에 대한 호텔스닷컴의 여행 정보.

푸꾸옥 중서부 해안의 노을 [살린다 리조트 푸꾸옥 아일랜드 제공]

▶푸꾸옥= 베트남 남부 하티엔에서 서쪽으로 45㎞ 떨어진 푸꾸옥 섬은 고요한 해변과 낭만적인 석양, 울창한 숲을 갖춰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날 수 있는 목가적인 휴양지다. 한 외신은 ‘베트남의 몰디브’라 칭했다.

섬의 북부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국립공원으로, 남부의 유럽풍으로 안착한 리조트 빌리지와 대조를 이룬다.

오토바이, 택시, 버스 또는 당일 여행 서비스를 통해 마을, 자연 공원, 불탑을 둘러볼 수 있으며, 푸꾸옥의 식당가는 신선한 해산물 시장부터 외국인이 운영하는 서양식 및 유럽식 요리의 비스트로까지 모든 입맛과 예산을 충족시켜 준다.

카오다이와 불교 사원, 활기 넘치는 시장, 전통 어촌 마을, 향신료 농장도 좋은 볼거리다. 해안 개발에도 불구하고 푸꾸옥의 광활한 유네스코 공원은 야생동물 관찰, 하이킹, 캠핑, 사진 촬영, 조류 관찰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푸꾸옥 야시장에서 차로 5분거리에 있는 살린다 리조트 푸꾸옥 아일랜드는 전용 해변을 갖추고 있으며, 서부해안가에 121개의 우아한 객실, 스위트, 빌라를 갖춰 발코니 또는 테라스에서 타이만의 숨막히는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푸꾸옥 섬의 북부 해안을 따라 자리한 그린 베이 푸꾸옥 리조트 & 스파는 지속 가능성과 자연 보호에 전념하는 평화로운 해변의 안식처라는 평가를 받는다. 정글 요가, 스노쿨링과 바다 그물 낚시, 요리 클래스와 원예 투어 등 특색있는 콘텐츠가 인상적이다.

보홀 노스젠빌라

▶보홀= 필리핀에서 10번째로 큰 섬이자 중부 비사야 지방에 위치한 보홀에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모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75개의 열대 섬으로 둘러싸인 보홀의 상징적인 초콜릿 언덕은 깨끗한 해변과 역사적인 랜드마크, 다양한 해양 생물이 어우러진 곳이다.

주요 항구인 타그빌라란 시티와 인근 아로나 해변은 ‘신의 작은 낙원’이라는 섬의 별명에 걸맞은 리조트들의 중심지다. 개발과 자연의 매력이 조화를 이루는 보홀은 감탄을 부르는 경치와 문화적 보물이 어우러져 동남아시아 여행지 중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정글 트레킹부터 고대 영장류 관찰도 하며, 스페인 문화 건축물 탐험, 토착민 민병대가 침략자 마젤란 군단과 싸울 때 사용했다는 나무칼 등 전통문화가 남아있다. 마젤란은 옆섬 세부에서 죽었다.

팡라오에 있는 노스 젠 빌라는 돌호 비치에서 도보로 10분, 아로나 비치까지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대나무 산책로가 맹그로브 숲을 지나 바다로 이어진다. 발리카삭 섬과 카빌라오 섬 등지에서 다이빙 및 스노쿨링을 즐긴다.

팡라오 섬의 아로나 비치 인근 해변가에 위치한 헤난 타와라 리조트는 짧은 드라이브로 다나오 비치와 두말루안 비치에 닿을 수 있다. 설립된지 얼마되지 않았으며, 수영장과 직통으로 이어진 시그니처 객실을 포함하여 총 210개의 객실을 보유한 가족친화적 리조트로 평가받는다.

▶괌= 괌은 찬란한 청록색 바다와 그림 같은 황금빛 해안선을 자랑한다. 반짝이는 바다, 맛있는 차모로 요리, 양질의 쇼핑 기회를 제공하여 이상적인 휴양지로 자리잡고 있다.

활기 넘치는 투몬 베이 지역에는 나이트클럽과 고급 부티크가 있어 화려한 밤문화를 즐기려는 여행객들을 끌어들인다.

롯데호텔 괌에서 본 투몬 풍경

반만년 역사를 자랑하는 괌의 남부 지역은 초가집들이 늘어선 이나라한(Inarajan) 같은 특색 있는 마을과 예술적 유산을 보여준다.

또한, 부드러운 모래 해변, 코코넛 나무가 늘어선 해안, 산호초 스노쿨링에 적합한 맑은 바닷물이 해변 애호가들을 기다리고 있다. 마넹곤과 에스파냐 광장과 같은 유적지와 투몬 샌드 플라자, 칸탄 차모로 전통 공연과 같은 현대적인 명소의 조화를 통해 괌의 문화적 퓨전을 엿볼 수 있다.

야외 활동으로는 스노쿨링, 다이빙, 심해 낚시, 계단식 폭포와 리티디안 포인트의 깨끗한 해변과 야생동물 보호구역과 같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표출하는 에코 투어가 있다.

괌은 괌 미크로네시아 섬 박람회와 같은 문화 축제를 개최하여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현지 전통 경험 기회를 선사한다.

쇼핑 센터와 연결되어 있는 롯데 호텔 괌은 매혹적인 해변 전망을 갖춘 럭셔리한 숙박 시설이다. 이 고급 호텔은 두 개의 야외 수영장, 24시간 운영되는 피트니스 센터 및 전용 해변을 갖추고 있어 휴식에 안성맞춤이다. 투숙객들은 눈부신 바다 전망과 함께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유명한 라세느 레스토랑과 황홀한 일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호라이즌 라운지 등 다양한 다이닝 옵션을 누릴 수 있다.

롯데 호텔 괌은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잘 갖춰진 객실과 스위트룸, 비즈니스 여행객과 이벤트 개최를 위한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레저 및 업무 목적의 투숙객 모두에게 최적이다. 투몬 비치와 사랑의 절벽과 같은 인기 명소가 인근에 있다.

호텔 닛코 괌은 투몬 베이 중심부의 티 갤러리아 바이 DFS 근처에 위치한 럭셔리 해변 호텔이다. 호텔에는 넓은 객실과 스위트룸이 있으며, 객실 중 다수가 전용 발코니를 갖추고 있어 태평양의 근사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호텔 스파에서는 딥 티슈 마사지, 페이셜, 아로마 테라피와 같은 호화로운 트리트먼트를 제공한다. 다이닝 옵션으로는 일식을 제공하는 토리 레스토랑,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마젤란, 비치 풀사이드 바의 칵테일 등이 있다. 호텔 닛코 괌은 유명 관광 명소, 쇼핑 지구, 엔터테인먼트 명소와 근접한 거리에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