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도권 분양가 1년 새 16% 급등… “앞으로 집값 두 배 뛸 곳은?”

- 분양가 높아지는 상황 고려, 아파트 빨리 분양받는 것이 이득 될 듯
- 집값 상승 고려한다면 미래가치, 인프라 집중된 아파트 주목해 볼 만

수도권 아파트가 1년 새 20% 가까이 급등했다. 우스갯소리로만 여겨졌던 ‘오늘의 집값이 가장 싸다’라는 말이 이제는 정설로 굳혀지는 모양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6월 발표한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수도권 민간아파트 분양가격은 3.3㎡당 2,597만원으로 조사됐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370만원 뛰었다. 전용면적 84㎡ 기준으로 보면 작년엔 7억5,700만원이었다면 올해는 8억8,200만원으로 1억원 이상 뛴 셈이다. 상승률로 보면 전년 대비 16.61% 뛰었다. 작년 5월엔 직전 연도보다 10.76% 올랐고, 2022년 5월엔 3.94%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매년 5% 이상 오른 것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한번 상승한 가격은 내려갈 일이 적은 만큼 내 집 마련을 고민하는 수요자나 부동산 투자를 노리는 이들이라면 최대한 빨리 분양물량을 선점하는 것이 더 비싼 분양가에서 벗어날 수 있는 지름길일 것”이라고 조언했다.

특히 분양 이후 집값 상승을 기대한다면, 이른바 ‘미인(미래가치, 인프라)’ 아파트를 눈여겨보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가격이 자연스레 오르는 이 시기에 개발호재, 인프라 등의 영향까지 더해질 경우엔 집값 상승이 배가 되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에서 7월 병점역 일원에서 모습을 드러내는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의 경우 지하철 1호선 급행열차에 이어 GTX-C(예정), 동탄트램(예정), 동탄-인덕원선(예정), 복합환승센터(예정), 병점복합타운 등 호재로 중무장한 병점역 일원에 위치한 아파트이기 때문이다. GTX-C(예정)를 이용하면 병점역에서 30분대에 강남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오는 2028년 동탄-인덕원선(예정) 개통 시 병점역에서 동탄역까지 연결이 되기 때문에 동탄생활권 접근성 마저 확보하게 된다.

 

이 외에도 추가로 진행 중인 개발호재의 수혜 단지로도 관심을 끈다. 지난 2월 경기도는 ‘경기남부동서횡단선’을 정부가 추진 중인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시켜줄 것을 건의하면서 또 한 번 기대감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경기남부동서횡단선’은 화성시에서 건의한 노선으로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에서 검토한 동탄, 이동·남사읍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원삼 반도체클러스터를 지나는 반도체선을 병점, 봉담 등을 거쳐 전곡항까지 확장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이 구체화가 되면 병점역 일원에는 서울 출퇴근자뿐만 아니라 인근 반도체 산업단지의 수요까지 추가로 아우를 수 있기 때문에 병점역 일원 브랜드타운의 가치 상승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현재 병점역 일원은 인접 지역인 세교2지구가 공공택지로서 중견 건설사 위주의 아파트 공급이 이뤄진 것과 다르게 1군 브랜드 중심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되고 있는 상태다.

그 중에서도 양산3구역을 개발해 공급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이러한 점을 감안할 때 단연 주목을 받는 단지로 손꼽힌다. 병점역 접근성과 미래가치, 브랜드 등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의 총 970세대의 아파트로 전용면적 타입별 세대수는 △84㎡A 736세대 △84㎡B 168세대 △84㎡C 66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병점역에서 GTX-C(예정) 노선과 동탄트램(예정)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 외에도 병점복합타운 중심상권 및 홈플러스(병점점), 병점동 중심상권, 동탄1신도시 생활권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잘 갖춰 편리한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또한 주변에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양산초가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 (가칭)양산1중학교가 신설될 예정(27년 3월)이고, 복합문화시설인 유앤아이센터, 복합체험 문화공간인 아이드림센터, 양산도서관 등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어 양호한 교육 인프라도 갖췄다.

특히 단지 바로 옆에는 지역 최초로 파크골프 특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멀리 나가지 않고도 가까이에서 쾌적한 여가생활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7월 분양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일원에 들어선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