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9대 인천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새롭게 출발
3일 제9대 후반기 개원식 개최
인천시의회는 3일 후반기 첫 회기인 제296회 임시회를 열었다.〈인천시의회 제공〉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광역시의회의가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하고 개원식을 갖고 새롭게 출발했다.

인천시의회는 3일 정해권 신임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40명 전원과 유정복 인천시장 및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전직 의장, 각계 인사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 후반기 개원식’를 갖고 후반기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정해권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롭게 구성되는 후반기 인천시의회는 대화와 타협, 협치와 상생, 포용과 수용의 자세로 의장단을 비롯한 위원장단과 시의원 모두가 합심해 새로운 지방자치 의회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정한 의회민주주의 실현과 시의회 본연의 역할인 견제와 감시 기능을 한층 강화해 집행부의 행정과 예산이 올바르게 운영되고 있는지 세심히 살펴보겠다”고 덧붙였다.

시의원들은 추진 중인 시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함은 물론 새로운 2년은 민생을 최우선으로 소외계층까지 정책의 손길이 미칠 수 있도록 세심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인천시의회는 후반기 첫 회기인 제296회 임시회를 통해 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 선출 등 원구성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나섰다.

제9대 인천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은 다음과 같다.

▶의장 정해권(국·연수1) ▶제1부의장 이선옥(국·남동2) ▶제2부의장 이오상(민·남동3) ▶행정안전위원장 김재동(국·미추홀1) ▶문화복지위원장 유경희(민·부평2) ▶산업경제위원장 김유곤(국·서구3) ▶건설교통위원장 김대중(국·미추홀2) ▶교육위원장 이용창(국·서구2) ▶의회운영위원장 임춘원(국·남동1)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