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디톡스, 서울바이오허브와 유망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메디톡스-서울바이오허브 업무협약 체결 모습. 메디톡스 제공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지난 2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서울바이오허브사업단(단장 김현우)과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 바이오·의료 분야 앵커 기업과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간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된 이번 협약으로 메디톡스와 서울바이오허브는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사업화 지원을 협력한다.

메디톡스는 보유한 R&D역량과 기술 인력, 보유 인프라를 활용해 항체 및 마이크로바이옴 등의 바이오의약품과 항암, 면역, 희귀질환 분야 등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메디톡스 벤처투자 및 투자 조합을 통해 투자를 지원하게 된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유망 기업을 발굴, 네트워크를 통한 매칭과 운영을 지원한다. 연구 시설, 장비, 입주 공간 등의 인프라뿐만 아니라 신기술 실증을 위한 규제 특례 등 혁신 환경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디톡스가 보유한 전문적인 R&D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서울바이오허브와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하고 육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