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역대급 청약 흥행 예정...새 역사 쓸 '동탄역 대방 엘리움' 출격

- 대방그룹 '과천 디에트르' 오픈 후 주말동안 2만명 몰려... '동탄역 엘리움' 이어서 출격
- '동탄역 대방 엘리움' 최대 5억 시세차익 기대...실시간 검색 1위 차지

 


대방산업개발이 시공하는 '동탄역 대방 엘리움'이 화성시 청약 열풍을 이끌 수 있을 지 주목된다.

1일(월)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6월 28일(금) 모집공고가 게재된 후, 부동산 플랫폼인 호갱노노에 29일(토) 오전 11시 기준 실시간으로 약 1만1000여명이 동시 검색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해당 단지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오는 7월 3일(수) 오픈을 앞두고,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많게는 5억 원까지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 '로또 청약'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청약은 오는 7월 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화) 1순위, 10일(수)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전 9시~오후 5시 30분 사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7월 17일(수)로 예정되어 있다.

1순위 청약 자격 조건 부담도 낮다. 화성시 혹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세대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보유 주택 수에도 제한이 없다. 만일 청약 가점이 낮더라도 가점제 40% 및 추첨제 60%로 공급하기 때문에 추첨제를 통해 당첨을 노려볼 만하다.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63㎡와 82㎡의 아파트 464가구와 전용면적 85㎡와 86㎡의 오피스텔 88가구, 총 552가구로 조성된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옵션 또한 예정되어 동탄역 인근 최고 청약 경쟁률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단지가 있는 동탄신도시는 지난 동탄역 GTX-A 개통 소식 직후, 동탄신도시 내 부동산 매매가가 급등하였으며 ‘동탄역롯데캐슬’ 및 ‘동탄역반도유보라아이파크’ 의 경우 역대 최고가를 갱신한 바 있다. 이외에도 동탄신도시는 SRT, 동탄트램(예정), 동탄 인덕원선(예정) 등 대규모 교통 호재가 집중되면서 직주근접 및 배후수요를 품은 입지로 주목받아 지역가치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주 여건도 뛰어나다. 동탄역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등 대규모 쇼핑·문화시설이 차량 10분 내로 위치해 동탄역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동탄여울공원, 자라뫼공원, 트라이엠파크, 오산천 등 주변에 대규모 수변공원들이 조성되어 있어 입주민들의 주거쾌적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방 엘리움 더 시그니처’는 대방그룹의 혁신설계를 적용하여, 최대 5m 광폭거실(전용면적 82㎡ 기준) 적용하여 탁트인 실내개방감을 연출했으며, 타사 대비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하여 주거의 품격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각 평면별 현관 수납장 및 복도 팬트리, 알파룸 등 풍부하고 실용적인 수납공간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평면으로 완성될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