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바이오 “바이오USA서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모색”
세계최대 바이오산업 전시회 참석
SK바팜·SK바사, 첫 홍보관 운영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의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부스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가 세계 최대 바이오 행사에 참석해 글로벌 사업 확대의 기회를 모색한다.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는 3~6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바이오산업 전시회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바이오USA는 미국 바이오협회(BIO) 주관으로 진행되는 국제 행사로, 세계 1500개 이상 제약바이오기업과 2만 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행사에 홍보관을 공동으로 마련하고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링에 나선다. SK그룹 바이오 계열사들이 국제 규모의 바이오 박람회에서 홍보관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SK의 바이오 역량을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3일(이하 현지시간)에는 다수의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과 현장 관람객들이 SK바이오 홍보관을 방문, SK의 바이오 사업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SK바이오팜은 미국 현지 임원이 직접 진행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했다. 4일에는 글로벌 임상개발 담당 임원이 ‘임상부터 미국 직판까지의 성공 스토리’를 공유했다. 5일에는 지난해 인수한 SK라이프사이언스랩스의 임원들이 표적단백질분해(TPD) 기술 관련 ‘분자접착제(MG) 발굴 혁신 플랫폼 MOPED를 통한 새로운 치료제 개발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이번 행사에서 SK의 바이오사업을 알리고 파트너십도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바이오USA를 통해 그간 파트너십을 맺었던 기업·기관과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신규 파트너십 체결에 대한 기회도 늘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샌디에이고=손인규 기자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