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로슈진단, 자궁경부암 검사 인식 제고 ‘퍼펙트 체크’ 캠페인 진행
한국로슈진단 HPV 검사 캠페인. 한국로슈진단 제공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자궁경부암 예방주간이 있는 5월을 맞아 자궁경부암 검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HPV DNA 검사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퍼펙트 체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궁경부암의 확실한 예방을 위해서는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의 주요 고위험군 보유 유무를 정확히 식별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로슈진단은 정확한 HPV DNA 검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영상을 21일 공개했다. 캠페인 영상은 2030 여성을 대상으로 백신은 모든 HPV 감염을 막을 수 없고 자궁경부 세포검사로 안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음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자궁경부암의 원인이 되는 HPV 고위험군 16.18형의 감염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궁경부암의 보다 확실한 예방은 HPV DNA 검사임을 전달하고 있다.

이어 한국로슈진단은 대중 대상 캠페인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자궁경부암 질환 및 HPV DNA검사 교육에 나설 예정이다. 포털 사이트에서 ‘로슈진단HPV’, ‘로슈HPVDNA’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는 캠페인 웹사이트에서는 자궁경부암 질환 및 HPV DNA검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퍼펙트 체크(√) 퀴즈 이벤트’를 통해 자궁경부암 및 HPV 검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도록 퀴즈 문제가 구성된다.

이밖에도 자궁경부암 및 HPV DNA 검사에 대한 정보를 담은 캠페인 교육자료를 제작, 의료진의 검사 상담용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병의원에 배포할 예정이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