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교육청, 흡연 예방과 마약류 예방 공모전 진행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교육청은 다음달 21일까지 도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과 마약류 예방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흡연과 마약류 등 유해 약물 피해에 대해 학생 스스로 생각할 기회를 주고 약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흡연 예방과 금연 실천 공모전은 포스터와 숏폼(짧은 영상), 이모티콘, 웹툰 등 4개 분야로 진행되며 마약류와 약물 오남용 예방 공모전은 포스터, 숏폼(짧은 영상), 웹툰 등 3개 분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이모티콘이 새롭게 추가됐고 기존 UCC를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짧은 영상 콘텐츠인 숏폼으로 변경해 많은 학생의 참여를 유도한다.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자체 심사 후 우수작품을 제출하면 도 교육청 최종 심사를 거쳐 초․중․고등학교 최우수상 3편, 우수상 6편, 장려상 9편 등 분야별로 18편을 선정하여, 오는 8월 총 126편에 대해 교육감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선정된 우수작품은 공익 목적으로 경북교육청 마약 예방교육과 예방 홍보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이 아이들에게 유해 약물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예방교육과 홍보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