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D현대케미칼, 글로벌 ESG 평가서 최고 등급 획득
플래티넘 등급, 상위 1%에만 수여
국내 정유 석유화학사 중 최초 획득
HD현대케미칼 공장 전경 [HD현대케미칼 제공]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HD현대케미칼은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로부터 플래티넘 메달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75개국, 10만 개 이상의 기업의 글로벌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기관이다. 총 4가지 분야(환경, 윤리, 노동·인권, 지속 가능한 조달)를 평가하며 플래티넘 메달은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1%’에게만 수여한다. 국내 정유 및 석유화학사 중 플래티넘 등급 획득은 HD현대케미칼이 최초다.

HD현대케미칼은 전체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취득했다. 특히, 재생 원료 도입과 친환경 인증(ISCC PLUS) 사업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HD현대케미칼은 2022년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원료 도입 후 지난 2년간 국내 최대 규모인 1만t 이상을 처리했다. 올해는 폐식용유, 정제 대두유 등 친환경 바이오 원료를 투입해 친환경 제품을 생산 중이다.

HD현대케미칼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에 친환경 제품 공급 시 에코바디스의 평가서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고영규 HD현대케미칼 대표는 “국제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기관으로부터 ESG 경쟁력을 인정받은 점이 뜻깊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 충족을 위해 친환경 사업을 확대해 지속 가능 경영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