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태광그룹 쇼핑엔티, ESG 동반성장 우수기업 선정
국가지속가능 ESG 콘퍼런스 ‘동반성장위원장상’ 수상
중기 판로 지원 및 매출 활성화·상품 편성 등 공로 인정
한상욱 티알엔(쇼핑엔티) 대표이사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8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에서 ESG 동반성장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광그룹 제공]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태광그룹의 데이터홈쇼핑사 쇼핑엔티는 1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8회 국가지속가능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콘퍼런스’에서 ESG 동반성장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쇼핑엔티(법인명 티알엔)는 이번 수상 배경에 대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매출 활성화를 위해 방송의 70% 이상을 중소기업상품으로 편성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시하는 TV홈쇼핑 지원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상생 대출 제도 ▷판매 대금 선지급 ▷정액 수수료 환급 ▷방송 영상물 제작 지원 등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운영 중이다.

올해 18회째를 맞는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는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을 알리고 이를 모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한상욱 티알엔 대표는 “태광그룹이 선포한 ESG경영 5개년 계획에 따라 쇼핑엔티 역시 ESG 신뢰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상생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쇼핑엔티의 조직 문화가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