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디스플레이, 日 와콤에 첫 OLED 공급
‘와콤 무빙크’ 13.3형 패널 탑재
크리에이터용 태블릿 시장 진출
삼성디스플레이의 13.3형 OLED 패널이 탑재된 펜 태블릿 신제품 ‘와콤 무빙크’

삼성디스플레이가 전문가용 그래픽 태블릿으로 유명한 일본 와콤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패널을 공급한다. 와콤이 자사 제품에 OLED를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와콤이 새로 선보이는 올레드 펜 디스플레이 ‘와콤 무빙크’에 13.3형 OLED 패널을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와콤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하는 와콤 무빙크는 역대 제품 중 가장 얇고 가벼운(420g) 것이 특징이다. 와콤은 “휴대성이 우수해 스튜디오 밖에서도 자유롭게 창작활동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는 OLED를 탑재해 콘텐츠 제작자가 색을 보다 정확하게 표현하고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 OLED 탑재로 색 재현력도 향상됐다. 와콤 무빙크의 색 재현력은 DCI-P3 100%를 만족한다. 글로벌 컬러 표준을 제공하는 기업 팬톤으로부터 ‘팬톤 컬러 검증’ 및 ‘팬톤 스킨톤 검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LCD와 달리 OLED는 전기신호에 즉각 반응하는 만큼 와콤의 특장점인 펜 경험 또한 한층 개선됐다. 김현일 기자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