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 방산3사, 이순신방위산업전에서 함정 사업 역량 전시
한화오션, 한화에어로, 한화시스템 참가
KDDX, 울산급 Batch-III 호위함 등 선보여
한화 방산 3사 공동 전시관 조감도. [한화오션 제공]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한화오션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과 함께 24일부터 창원 진해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전시회에서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울산급 배치(Batch)-III 호위함, 장보고-III Batch-II 잠수함, 리튬전지 등 총 4종을 선보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함정용 엔진과 발전기, 한화시스템은 해양 유무인 복합체계를 전시한다.

한화오션은 KDDX 개념설계 모형을 전시한다. 지난해 수주에 성공한 울산급 Batch-III 호위함 모형을 비롯해 디젤추진 잠수함인 장보고-III Batch-II 모형도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한화오션은 한국형 구축함 사업인 KDX-I,II,III 사업과 잠수함 사업인 장보고-I,II,III 사업을 모두 수행한 국내 유일의 방산업체다. 국내 최초로 전투함, 잠수함 수출에도 성공했다. 국내 기업 중 잠수함을 수출한 회사는 한화오션이 유일하다.

한화오션은 해군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25개국 50여명의 해외 무관단 등 해외 군 관계자들에게 기술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KDDX 상세설계 및 초도함 건조를 위한 역량이 검증·준비됐다는 점도 강조할 예정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한화오션은 국내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대양해군을 지향하는 대한민국 해군의 함정 사업 발전을 선도해 왔다”며 “한국형 차기 구축함 상세설계와 초도함 사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